▲ 부여교육지원청 취학전 입학설명회 진행 모습 (사진 부여교육지원청 제공)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설)은 지난 5일(수) 오전, 다문화 및 일반가정 학부모를 위한 초등학교, 중학교 취학 전 입학설명회를 부여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우리 아이 학교보내기’라는 주제로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초·중 예비학부모의 자녀 학교생활 적응에 대한 불안감 해소를 위한 취학 전 입학설명회로 관내 공, 사립 유치원에 취원중인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와, 초등학교 6학년인 예비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 부여교육지원청 취학전 입학설명회 진행 모습 (사진 부여교육지원청 제공)

1차시 주요 내용으로는 자녀 학습지도 방법, 교육과정, 편입학 제도, 학교생활, 학부모 지원 프로그램 소개등 학부모가 자녀 교육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초등학생과 중학생으로 분리 실시하였고, 이어서 2차시는 초·중 통합하여 학생 생활지도와 학교폭력 예방교육으로 교우 관계나 성폭력 예방교육 등 현장 속에 당면 할 문제들을 현장감 있게 다뤘다.

이날 실시된 입학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는 자녀의 학교생활을 미리 엿보고,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법을 배우고, 개정된 자유학년제 등의 제도를 알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 제공된 학습준비물은 아이들의 입학에 즐거움을 더해 주는 등 이번 설명회는 바쁜 연말이지만 학부모와 학생 모두에게 뜻깊은 시간이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