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농협부여군지부

지난 21일 농협중앙회 부여군지부(지부장 권용근)와 부여군지역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김동수)는 현재 굿뜨래 딸기를 출하하는 부여농협(조합장 소진담), 서부여농협(조합장 오영환), 딸기 공선출하회장, 유통센터 장장들과 함께 농협 안성농산물 물류센터 청과사업국과 하나로클럽 창동점을 방문하여 굿뜨래 농산물의 가격 지지와 판매확대를 위한 홍보·판촉활동을 실시하였다.

명절을 앞두고 딸기의 시장가격 상승과 물량부족으로 인해 공선에 참여하는 농가가 비공선농가에 비해 손해를 보고있는 상황을 설명하고 청과사업국에서는 명절이후 지속적인 가격지지로 공선회원들의 시름을 덜어줄 것을 약속하였다.

하나로클럽 창동점에서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굿뜨래 딸기, 대추방울토마토, 표고, 밤 등의 소비자 반응을 살피고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공동선별을 통하여 굿뜨래 농산물의 신뢰도를 높이기로 다짐하였다.

부여군지역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김동수 대표이사는 “현재 부여군은 품목의 다변화로 농산물이 연중 출하되는 대표산지로서, 딸기를 시작으로 모든 농산물의 엄격한 공동선별 강화로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고 공선농가들에 수취가 안정을 주는 굿뜨래 농산물을 출하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농협물류를 포함한 대규모 소비시장에 출하되는 공동선별 굿뜨래 농산물로는 딸기, 표고, 밤, 대추방울토마토가 있으며 명절을 앞 둔 시점에서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