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차 부여서동연꽃축제추진위원회 장면

부여서동연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정현 군수)은 지난 19일 부여군청 서동브리핑실에서 제17회 부여서동연꽃축제의 기본계획 심의와 성공적 개최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모으기 위해 추진위원 및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부여서동연꽃축제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기존 10일간 운영하던 축제기간을 연꽃개화 기간에 맞춰 7월 한달여동안 운영하는 것을 기본 축으로 7월 5일부터 7일까지는 규모있는 대형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매주말에는 지역예술인을 중심으로 한 소공연과 이벤트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천화일화 연꽃 판타지쇼, ICT콘텐츠 기반 연꽃주제관 등 5대 대표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야간경관 조명은 6월 중순부터 설치하여 궁남지의 야경을 미리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무더위를 대비한 쿨 쉼터를 조성하고 여성 및 장애우 전용 화장실을 확대할 계획이며 편안하고 운치있는 관람을 위해 그늘막과 편의시설을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그리고 부여 시외버스터미널에 축제안내소를 추가 배치하여 도심에서도 축제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참석한 추진위원들은 처음 시도하는 변화된 축제방식에 대하여 사전홍보 강화를 주문했고, 지역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탕으로 한 축제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부여를 찾는 관광객들이 모두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