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공주·부여·청양)은 행정안전부로부터 ‘공주시 대산리 농어촌도로 확포장’ 7억원, ‘공주시 시립테니스장 비가림막구조 설치’ 4억원, ‘부여군 백제교 열상화 CCTV 설치사업’ 1억원, ‘부여군 생활안전 CCTV 설치사업’ 2억원, ‘부여군 남성천 수해상습지 정비사업’ 7억원, ‘청양군 기덕리 거치실 교량 재설치사업’ 4억원, ‘청양군 개방형 트레이닝센터 건립사업’ 6억원 등 7건의 사업에 총 31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공주시 시립테니스장에는 비가림막 구조물이 없어 많은 동호인들과 이용객들이 불편을 호소해 왔다. 그러나 이번 사업으로 기상조건에 영향을 받지 않고 보다 안정된 환경에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그 외에도 정안면 대산리 농어촌도로 확포장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부여군은 집중 호우 시 하천수 월류가 잦은 남성천 인근의 정비사업에 7억원을 확보해 농경지침수와 농업기반 시설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게 되었고, 각종 CCTV 설치 사업으로 자연재해와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청양군은 개방형 트레이닝 건립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맞춤형 복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기덕리 거치실 교량 재설치 사업으로 기덕리 일원 주민들의 숙원 사업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정 의원은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를 통해 지역민들의 생활 곳곳에 불편함과 안전문제를 해소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공주부여청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