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강초 과학교육주간 운영모습 (사진 부여교육지원청 제공)

부여군 백강초등학교(교장 전남순)는 과학의 날을 맞아 4월 셋째 주를 과학교육주간으로 지정하고,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과학 행사를 실시했다.

백강초등학교의 과학교육주간 행사는 발명품 아이디어 발표대회, 항공우주(에어로켓), 과학 상상 그리기, 오토마타 만들기 등의 대회 종목과 LED 태엽자동차 만들기, 토네이도 만들기 등의 체험 종목으로 나뉘어 운영되었다. 특히 STEAM 융합과정으로 진행된 과학 체험 종목은 전교생이 참가하여 더욱 반응이 뜨거웠다. 평소 과학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백강초등학교 학생들은 교과서 이외의 새로운 과학을 접하며 과학에 한층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었다.

▲ 백강초 과학교육주간 운영모습 (사진 부여교육지원청 제공)

4학년의 한 학생은 "제가 만든 에어로켓이 미션을 수행해냈을 때 말할 수 없이 기뻤어요. 과학이 이렇게 재미있는 것인 줄 몰랐어요."라고 말했으며, 5학년의 한 학생은 “모터를 이용해 자동으로 움직이는 프테라노돈 만들기가 조금 어렵기도 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만들어냈을 때 너무나 뿌듯했어요.”라며, “이제는 이것을 응용해서 저만의 새로운 오토마타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아요.”라며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전남순 교장은 “이번 과학교육주간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과학적 소질을 계발함과 동시에 흥미와 관심을 높여 과학에 대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