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 축제 포스터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세도면 금강 황산대교 천변 일원에서 오는 26일부터 2019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세도愛 봄이 방울방울 꽃피다’라는 주제로 세도 지역 특산물인 방울토마토, 지역 특색음식인 우어회와 함께 유채꽃이 핀 천변에 빛이 어우러져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지역 주민들은 이번 축제가 세도면 대표 농특산물의 가치를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의 성장 동력이 되길 고대하고 있다.

26일 개막일에는 32사단 군악대의 식전공연과 개막선언, 성악가 백현애와 연기자 전원주, 최주봉 등이 출연하는 개막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27일 축제 이튿날에는 규암면과 은산면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펼쳐지는 주민자치센터 특별공연과 세도 특산물인 방울토마토를 활용한 마술 퍼포먼스가 이어지고, 마을의 무병장수와 태평을 기원하는 향토제례 ‘세도 가회리 장군제’가 수상 주무대에서 열린다.

장군제가 끝나는 오후 3시부터는 가수 박상민, 현숙, 클론, 이무송, 노사연 등이 출연하는 KBS3 라디오 프로그램 <강원래의 노래선물> 특집 콘서트가 열리면서 유채꽃 축제장 일원에 흥을 돋운다. 저녁에는 굿뜨래 가수 축하공연이 이어지고, 화려한 불꽃놀이가 유채꽃을 투사한 야간경관과 더불어 금강변을 수놓는다.

주요행사와 더불어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 축제가 열리는 행사장에는 젊은 관광객들의 취향을 고려한 버스킹 공연이 소무대에서 열리고, DJ와 함께하는 뮤직박스, 방울토마토 이벤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수상 주무대가 설치된 광활한 금강 하천부지 일원에는 세도 7경, 세도세시풍속, 마을 유래를 소개한 테마경관이 조성되고 세도면을 대표하는 먹거리인 우어회 등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판매장과 굿뜨래 10미를 활용한 음식으로 구성된 푸드트럭이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축제준비위원회 조일연 위원장은 “올해 금강 하천부지에는 15ha에 대규모 유채단지를 조성하여 지역 봄 대표 축제로 키워나갈 수 있도록 작년보다 많은 체험 존과 볼거리, 먹거리 등 많은 준비를 했으니 축제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 부담없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28일 폐막 후에도 5월 6일까지 야간경관을 연장 운영하여 5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포함된 황금 연휴기간까지 관광객들에게 유채꽃의 아름다움을 더 오래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