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룡면 간담회 장면

구룡면(면장 김우수)에서는 지난 25일 구룡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행정기관과 귀농귀촌인 간 농업정보 공유와 함께 선도 귀농귀촌인과 후배 귀농귀촌인 간의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구룡면 아침딸기 작목반 박달순 연합회장, 한국밤재배자협회 구룡면 분회 이평훈 회장, 구룡면 황제대추 작목반 김봉수 반장 등이 참석하여 농업기술과 향후 전망 등 정보 교환의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귀농인 등 총 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김우수 면장이 구룡면으로 전입한 귀농귀촌인에 대한 환영인사와 함께 구룡면 현황 및 주요 면정 추진내용 등을 설명하였으며, 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장이 부여군에서 추진하는 귀농ㆍ귀촌 지원 보조사업에 대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사업 추진 요령 등을 안내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귀농인 이정희 씨는 “오늘 행사에 참석하여 그동안 잘 몰랐던 구룡면 현황에 대한 보다 많은 이해를 할 수 있었으며, 또한 부여군에서 지원하는 각종 보조사업에 대해 보다 잘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우수 구룡면장은 “우리면에 귀농·귀촌하신 분들과 귀중한 시간을 가졌는데 앞으로도 지속적인 만남을 이어가고, 또한 적극적인 행정 지원으로 조기 정착 및 지역 인구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