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도서관 인형극단과 함께하는 책 읽기 모습 (사진 부여교육지원청 제공)

충남부여교육지원청부여도서관(관장 김영심)은 지난 14일과 오는 21일 오후 5시30분~7시에 부여지역아동센터 소속 초등학생 35명을 대상으로 ‘2019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속 인형극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최 공모 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독서뿐 아니라 이와 연계하여 다양한 독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행사를 운영하여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알려주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14일에는 인형극단 소속 단원과 함께하는 독서문화체험으로 『길로 길로 가다가』책을 주제로 하여 책 내용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체험 인형 소개 및 조정 방법 설명을 들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여초 4학년 김○우 학생은 “책 속 주인공들을 직접 만지고 움직여보니 정말 신기하고 재밌다며, 다음 수업에는 또 어떤 체험을 하게 될지 궁금해요.” 라고 말했다. 또한 오는 21일에는 팀별 인형극 장면 연습, 인형극 장면을 팀별로 발표해보기, 체험 소감 나누기 등의 활동으로 진행한다.

부여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다채로운 독서 문화 체험을 지원해주어 아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갖고 그 어느 때보다도 집중하여 수업과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책을 더 가까이할 수 있도록 이러한 지원이 많았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