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식품마이스터고 교내취업박람회 실시 모습 (사진 부여교육지원청 제공)

한국식품마이스터고(교장대행 김훈선)는 지난 24일(월)~25일(화) 2일간 본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제1회 교내취업박람회’를 실시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오뚜기라면(주)를 비롯해 ㈜피드업, (주)형원P&C, (주)중앙타프라,(주)상신종합식품, (유) 야생초, (유)에치비 등 총 7개의 우수 식품기업이 참여하였다.

교내취업박람회는 먼저 산업체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기업 설명회가 진행되었고,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기업 및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각 기업별 채용 정보를 깊이 있게 상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 기업의 정보를 미리 제공하여 취업 약정을 위한 면접도 진행하여 우수 식품 기업에 취업처를 확보할 수 있는 계기도 마련하였다. 3학년 김지수 학생(식품제조공정과, 남)은 “이번 교내취업박람회를 통해 적성에 맞는 기업의 면접에 참여하게 되어 감사한 시간이었다. 특히 일학습병행제로 회사에 다니면서 대학진학의 기회를 주고 군복무를 대신할 수 있는 산업기능요원제를 실시한다고 하여 더욱 기쁜 마음으로 면접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오뚜기라면(주) 한상희 과장은 “학생들의 면접을 진행하고 포트폴리오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식품산업기술에 대한 높은 교육수준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한국식품마이스터고 의 무궁한 발전을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김훈선 교장은 “학교로 직접 찾아와준 기업체의 담당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학생들에게는 양질의 취업처에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산업체에는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장이 이어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