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7회 서동연꽃축제, 서동요연애조작단 프로그램 장면 (사진 주식회사 혜안 제공)

지난 7월 7일(일), 제 17회 서동연꽃축제에서 ‘서동요 연애조작단’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궁남지에 전해 내려오는 서동요 설화를 바탕으로 기획된 미션투어 프로그램으로, 관광객 3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참여하여 축제장의 곳곳을 돌아다니며 연꽃 및 사랑을 주제로 한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으며, 사전신청과 현장신청을 통해 애인·가족·친구 등 사랑하는 관계의 참가자들을 모집해 오후 1시부터 진행된 출정식 행사에서 연인증명게임, 게릴라 프로포즈 이벤트, 베스트 사연상 시상 등 축제의 뜨거운 열기를 이어갔다.

이후 미션투어를 시작한 참가자들은 ‘숨은연꽃찾기’, ‘마음으로 녹이는 얼음큐브’ 등의 연꽃 및 사랑에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며 스탬프를 모았고, 스탬프를 모두 모아 약 300명의 관광객이 지역 대표 농산품인 굿뜨래 수박을 상품으로 획득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관광객은 “여자친구와 함께 해 매우 즐거운 시간이었다. 재미있는 연인게임은 물론 다양한 사연들이 심금을 울린 멋진 프로그램이었다.”라며 참여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동요 연애조작단을 기획한 부여군 내 문화유산 활용 전문기업 ㈜혜안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대표축제인 부여서동연꽃축제에 백제 무왕의 탄생설화인 서동요를 즐거운 경험으로서 알아갈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앞으로도 역사자원을 활용한 매력적인 콘텐츠를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