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도서관 풀꽃문학관 탐방 실시 모습

충청남도부여교육지원청부여도서관(관장 김영심)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18일 독서동아리 회원과 문해교육 학습자 30명이 함께 공주풀꽃문학관, 공주역사영상관을 방문하는 ‘공주로 떠나는 가을 탐방’을 운영했다.

이번 탐방은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라는 ‘풀꽃’ 시로 유명한 나태주 시인의 ‘공주풀꽃문학관’ 견학을 시작으로 그 일대와 공주역사영상관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조선 시대에 감영이 있었다는 마을 뒤편에 있는 풀꽃문학관은 나태주 시인의 삶과 그동안의 문학 활동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작품이 가득했다. 또한 풍금 소리와 함께 시 낭송회를 가졌으며, 문학관 일대와 공주의 역사를 영상매체로 볼 수 있는 ‘공주역사영상관’에 방문하여 공주의 변천사를 보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 중 한명은 “시 읽기 좋은 계절에 나태주 시인의 문학관을 방문하여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작품을 감상해 지금까지도 그 여운이 가득하다. 소박하지만 위로를 받을 수 있는 따뜻한 시를 읽으며 나와 타인에 대한 사랑을 되새겨 보는 진정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부여도서관은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bylib.go.kr) 공지사항 참조 또는 전화(☎835-2509)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