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군의회, 제238회 임시회 폐회 장면

부여군의회(의장 송복섭)는 지난 22일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이달 14일부터 시작한 제238회 부여군의회 임시회를 9일간의 일정으로 폐회했다.

군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총무위원회(위원장 윤택영) 소관 “부여군 정책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해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유기주) 소관 '부여군 체육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군민생활과 밀접한 18건의 조례안과 일반안건을 의결했다.

또한, 부여군 부여 중앙시장 주차타워 현장 등 15개의 사업장을 시찰하며, 다양한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에 따른 대안을 제시했다. 이번 시찰에서 의원들은 연일 진행되는 일정에도 뜨거운 열의를 보이며 현장시찰을 통해 꾸준히 제기되었던 민원사항에 대해 현장을 확인하고 대안을 도출하기 위해 애썼다. 이번 사업장 시찰은 다음 달에 있을 행정사무감사의 증거자료를 확보하는 준비단계이다.

부여군의회는 올해 처음으로 심도 있는 감사를 위해 상임위원회에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할 계획으로 상임위원회 별로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채택하였다.

송복섭 의장은 연초에 계획한 각종 사업들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점검하여, 부진한 사업에 대해서는 정상적으로 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기를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