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찾아가는 힐링 팜파티 장면

부여군 외산면 주민자치회(회장 손삼권)가 지난 26일 외산면 수신1리 수신제 일원에서 찾아가는 힐링 팜파티를 개최했다.

이날 팜파티는 지역주민 및 외부 관광객을 초대해 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산물 판매를 위해 주민자치회가 추진한 첫 사업으로 농산물 판매는 물론 주민과 함께하는 리마인드 웨딩, 오성은 박사의 특별한 침 치료, 아토피화장품 만들기, 꽃차 만들기, 전통천연염색, 떡메치기 등 주변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특별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했다.

행사장에 참석한 박정현 부여군수는 “우리지역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부여 최고봉 성태산 자락에서 이런 행사가 열려 뜻깊다”면서, “주민스스로 풍부한 즐길 거리를 준비한 오늘 행사를 보니 앞으로 주민자치회의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손삼권 주민자치회장은“많은 분들의 도움 덕분에 팜파티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함을 전하고, 오늘의 작은 시작을 통해서 주민자치회가 앞으로도 주민참여를 통해 지역민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외산면 주민자치회는 2018년 충남형주민자치회로 선정되어 주민자치 생태계 조성을 위해 작년 10월부터 운영 중에 있으며, 지난 1월에는 주민 500여명이 참석해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9개 공모사업을 구상한 바 있다. 현재는 주민 일상생활에 필요한 분과별 소규모 사업을 발굴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