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업캠프 모습

한국식품마이스터고(교장 이병대)는 2019년 12월 2일(월)부터 12월 5일(목)까지 4일간 교내에서 3학년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위탁 취업 캠프를 진행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취업 전문 강사들을 섭외하여 다양한 활동을 통해 취업 역량에 필요한 실질적 취업 준비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취업 캠프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으로 내 안에 숨겨진 강점, 취업 시 자신의 특화 전략 세우기, 직장 내 의사소통 능력, 비즈니스 태도, 이미지 메이킹, 퍼스널 컬러 진단,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1:1 컨설팅, 올바른 직업가치관 형성, 토크콘서트, 신입사원으로서 직장 적응 방법, 팀워크, 면접 시 요구되는 역량, 스피치 및 보이스 트레이닝, 1:1 모의면접 코칭 등이 진행된다.

하반기 채용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취업 준비에 주체적이고 실질적 전략과 능력을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을 부여하고, 이미 채용 확정된 학생들에게는 현장에서 임해야 하는 직장 예절 및 성공적인 직장 생활에 필요한 준비와 일대일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직장 생활을 심도 있게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병대 교장은 “ 이번 취업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이 강화 될 것으로 기대되며 산업현장에서도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Global 식품산업 가치를 창출하는 창의적인 인재 양성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을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