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연클리닉 운영 장면

부여군보건소는 올해 금연클리닉을 적극 운영하여 금연을 실천하고자 하는 군민들에게 금연성공을 이끄는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담당할 방침이다.

금연은 건강관리의 최우선 수칙으로 금연성공을 위해서는 본인의지와 더불어 지지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그 역할을 위해 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에서는 금연을 희망하는 대상자에게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혈압측정, CO측정, 니코틴 의존도 평가 등을 실시, 개인별 건강 상담 등을 통해 니코틴보조제(패치, 껌, 사탕) 및 행동 강화물품(캔디, 비타민, 마사지스틱 등)을 제공하며 6개월 금연성공 시 건강기념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근무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금연실천 희망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관내 학교, 각 사업장, 마을회관, 아파트 등 금연희망자 5명 이상이면 쉽게 신청할 수 있으며, 보건소 전문가들이 직접 방문하여 일회성이 아닌 주 1회, 6~8주간 지속적으로 상담하여 금연성공을 돕는다. 상담문의는 ☎금연클리닉실 830-8646~7로 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클리닉 운영으로 금연을 희망하는 군민들이 보다 쉽게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며, 이 외에도 금연구역에서의 흡연 행위를 지속적으로 지도ㆍ단속해 간접흡연 피해예방과 군민 건강증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