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굿뜨래 농업대학 운영 장면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역 특성에 맞는 최고 수준의 농업기술 심화학습을 통하여 부여농업을 이끌어나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0년도 굿뜨래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친환경농업과(30명), 포도과(30명)를 개설 운영하며 원서교부 및 접수는 오는 2월 14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굿뜨래농업대학 교학처에 접수하면 된다.

또 굿뜨래농산물의 특화된 품목 위상을 재정립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관련학과를 개설하여 전국 제일의 굿뜨래농특산물 생산 교육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이며, 그 일환으로 올해는 포도과를 신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학사운영 일정은 3월 12일부터 12월 3일까지 매주 목요일 수업을 진행하게 되며 농업기술센터의 전문 강사와 분야별 전문가 등을 초빙하여 과정별로 필요한 기초 및 전문과목, 교양과목과 특별활동, 우수 영농현장 벤치마킹 등의 교과를 이론과 현장실습 등을 통해 학습하게 된다. 특히, 포도과는 부여군 은산면이 주산단지로 포도농업인에게 새로운 품종 및 신재배 기술습득을 통하여 고품질 포도생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박정현 굿뜨래농업대학장(부여군수)은 “최고 수준의 교육시스템을 운영하여 국내외 농업 여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마인드 교육을 실시하고 국내 최고의 굿뜨래농업인의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