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부여교육지원청부여도서관(관장 김도연)은 2월 20일(목)부터 충남교육청 산하 도서관 상호자료이용 통합서비스를 개통한다.

‘충청남도교육청 통합도서관 서비스’란 충남교육청 소속 19개 도서관의 홈페이지, 전자도서관, 모바일 앱을 통합하여 한 번의 회원가입으로 지역 제한 없이 자료를 대출․반납 할 수 있으며 회당 이용 권수는 20권이다.

지역별로 시범 운행 혹은 개통 중에 있으며 부여도서관은 2.18(화)~19(수) 2일간 시스템 설치 및 점검기간(자료실 휴실로 대출․반납 불가)을 거쳐 2.20(목)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기존 시스템의 회원정보는 개통 이후 모두 삭제되므로 18일(화)부터 통합홈페이지(lib.cne.go.kr)에 접속하여 본인인증(휴대폰/아이핀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을 하여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가입 후, 20일(목)부터 신분증을 지참하여 도서관에 방문하면 회원증 발급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4월 1일(수)부터는 도교육청 소속 19개 도서관의 통합시스템 구축이 완료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정보보완 강화와 이용자 편의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문의는 부여도서관 전화 (☎041-835-2509)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