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정보고 방과후학교 운영모습

부여정보고등학교(교장 윤종옥)는 국가자격증 취득 및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방과후학교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동안 금융회계, 사무능력 등 전공 중심으로 운영되던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미용, 바리스타, 제과제빵, 병원코디네이터 등 국가자격증 취득 분야로 확대 재편하여 취업·창업 역량을 획기적으로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전교생의 80% 이상이 적극적으로 참가 신청 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등교개학 전부터 2차에 걸친 수요조사를 통하여 학생들의 수준과 수요을 반영하여 정해졌다. 개설된 프로그램은 ‘▲ITQ(한글,엑셀,파워포인트), ▲전산회계,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미용, ▲바리스타, ▲제과제빵, ▲병원코디네이터, ▲지게차 운전 기능사, ▲미니굴삭기, ▲웹툰, ▲캘리그라피’ 등이다. 또한 우수 학생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공무원 시험 대비반과 전공 동아리 반이 개설되었다.

부여정보고는 학생들의 수준과 수요를 반영한 체계적인 자격증 취득 시스템 구축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 제반 여건을 만드는 동시에, 학생들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는 산업체 인사 특강, 체험학습 등을 제공하여 장차 “능력 중심 사회와 동행하는 건강하고 당당한 직업인”으로 육성 본교 교육목표를 이룬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