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사활동 장면

부여군 식품산업연구회(3개 연구회)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회원들은 관내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정,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등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회원들의 재능을 활용해 제철 밑반찬 조리·제공, 말벗 해드리기, 주요 관광지 환경정화 활동 등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차단과 미세먼지 예방을 위해 손수 제작한 면마스크 820매를 기부하였으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굿뜨래 장학금 4백만원, 관내 아동이 있는 어려운 가구에 버섯전골 150세트(150만원 상당)를 기탁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물심양면 지원하고 있다.

▲ 봉사활동 장면

봉사활동에 함께한 식품산업연구회 회원은 “내가 가진 재능으로 다른 사람에게 미소를 짓게 해준다는게 큰 보람이 된다”고 말했다.

부여군농업기술센터 정대영 소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움 속에서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많은 분들께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식품산업연구회는 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대영)에서 구성 된 3개 연구회(우리술연구회, 우리음식연구회, 발효식품연구회)로 167명의 회원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각 분야 역량향상 과제교육 추진 및 각종 축제·행사 체험장 운영 등의 활동을 하는 학습단체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