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정현 부여군수 면담 장면

박정현 부여군수가 부여군 산림분야 최대 현안사업인 ‘국립 치유의 숲’과 ‘백마강 국가정원’조성 건의를 위해 지난 22일 산림청을 방문하여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박 군수는 박종호 산림청장과의 면담 자리에서 부여군 산림자원의 우수성과 관련사업 추진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산림청의 지원을 건의했다.

▲ 박정현 부여군수 면담 장면

군에 따르면, ‘국립 치유의 숲’사업은 은산면 나령리 일대에 산림의 생태적 가치와 역사․문화가 결합된 중부권의 대표적인 산림휴양테마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며, ‘백마강 국가정원’은 금강변 하천구역의 새로운 활용방법을 제시하는 사업으로 정원조성을 통해 주민여가 공간과 생태관광 거점지역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 박정현 부여군수 면담 장면

이날 면담에서 박정현 군수는 “부여는 천년 고도의 역사문화자원과 아름다운 산림경관이 공존하는 명소로서 해당사업의 최적지”라고 강조하며,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과의 연계를 통해 사업추진의 당위성을 확보하고 관련 예산을 반영해 달라”고 건의했다.

군 관계자는 “향후 관련 사업이 추진되면 산림 휴양공간과 정원 조성을 통한 국민의 건강과 행복증진을 물론, 부여의‘숲과 정원 도시브랜드’이미지 제고로 관광객 증가와 지역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