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부여교육지원청

코로나19로 전국 단위 및 시, 도의 체육행사가 줄줄이 취소, 연기되고 또한 스포츠클럽 및 생활체육 행사도 피해 갈 수 없는 실정이다. 이런 가운데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흥주)에서 생활체육 관련한 건강 걷기 365 ‘걷쥬’시상식이 열려 화제가 되고 있다. ‘걷쥬’란, 충청남도체육회에서 만든 걷기 활성화를 위한 앱으로 현재 지역체육회, 지자체, 교육지원청별로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다.

부여교육지원청에서는 작년부터 ‘걷쥬’앱을 학생과 교직원에게 홍보하였고, 올해부터는 월별 20만 보 이상 걸은 학생 2명, 교직원 2명을 시상하고 있다. 시상품은 사전 모니터링을 통해 학생은 무선이어폰, 교직원은 지역 농산물인 ‘구드래쌀’을 준비했다.

▲ 사진제공=부여교육지원청

이번에 선발된 부여초 6학년 박서연 학생은 1월 한 달 동안 무려 729,170보를 걸었다. “걷쥬 앱을 통해 겨울철 건강도 유지하고, 상품도 받게 되어 정말 기쁘고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많아져 친구들이 코로나19 시대에도 건강을 지키며 생활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화로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이 행사를 준비한 부여교육지원청 교육장 이흥주는 “우리 지역의 걸음 현황이 인구수 10배 정도의 타 시보다도 많아 고무적”이라며, “코로나19 시대에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을 위해 앞으로 지속해서 ‘걷쥬’사업을 확대해 나가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고 싶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