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교육지원청 전경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흥주)은 충청남도교육청의 환경교육선도 교육지원청 공모 심사 결과 환경교육선도 중점 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는 충남 5대 환경교육특구 선도 교육지원청을 선정해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충남 생태환경 문화를 확산하는 데 있다. 부여는 5대 중심 테마 중 하천(농업) 중심으로 수자원 및 종자 보존, 각종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부여 지역의 환경교육적인 특성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개발·실천하고 일반화하는데 역점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공모사업의 성공을 위해 부여교육지원청은 교사, 학생, 관리자, 학부모 및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각종 연수 및 워크숍, 토론회를 운영하고, 이를 통해 기후 위기 대응 및 환경교육역량을 강화하고, 환경교육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교사와 학생, 학부모로 구성된 환경사랑동아리를 조직하여 부여 지역의 환경문제를 같이 고민하고, 해결하는 실천 중심의 환경교육을 추진 중이며, 환경교육지원단을 구성하여 학교에서 활용할 환경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급하여 부여 지역의 생태환경교육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지역사회 인프라 및 지역 인사를 활용하여 찾아가고, 찾아오는 학교 지원 프로그램 운영과 환경 관련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체험 위주의 공감하는 환경교육을 추진할 것이다. 부여 지역의 환경문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기후 위기와 지구온난화에 대한 문제 인식 제고와 생태 시민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