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교육지원청- 기초기본 학력 지도 연수 장면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흥주)은 부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신학년 대비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위해 지난 24일(수) 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 기초한글 및 수 감각 연수를 진행하였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021학년도 신학년 1학년 담임교사와 한글 미해득 학생의 담임교사 26명에게 대전 전민초등학교 조유미 교사의 한글 문해교육 기초과정 강의로 한글 지도는 이렇게, 찬찬한글 익힘책 활용 안내, 읽기가 술술 자료 소개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어 13시부터 15시까지는 대전 법동초등학교 김기웅 교사의 강의로 신나게 놀면서 배우는 ‘수 감각 기반 놀이 수학으로 기초연산 게임 활동의 실제’ 연수가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초등학교 1학년 대상의 한글 미해득 학생 지도에 적합한 한글 교육 방법으로서 한글 미해득 학생을 구제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고, 연산을 잘하기 위해서는 개념을 이해하고, 개념을 이해하려면 수 감각이 있어야 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수 감각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고 평했다.

이흥주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면 지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초등학교 저학년 한글 교육을 강화하고 교원의 책무를 강조하며 “학습 부진 학생지원을 위해 학습 도우미 10명을 위촉하여 학생들의 학력 격차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하며 교육 현장에서 고생하는 교사들을 격려하였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