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식품마이스터고-산학협력 체결

한국식품마이스터고(교장 이병대)는 6월 10일(목) 농업회사법인 우듬지팜㈜(대표이사 강성민)과 산학협력 MOU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식품마이스터고는 다양한 업체와의 산학협력 MOU 협약 체결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에 알맞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취업 현장을 탐색하고 있는데, 우듬지팜(주)은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생산량을 발휘하는 미래형 농업인 스마트팜을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회사로, 스마트팜은 단순히 자동으로 물을 주거나 환풍기를 돌리는 시설과는 달리 사물인터넷 기술을 극대화하여 농산물 재배 시설의 온도, 습도, 통양, 일조량 등을 측정 분석하여 농작물을 최적화된 상태로 만들어 재배하는 신개념 농업의 형태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주식회사 우듬지팜(주)은 한국식품마이스터고의 산업 수요 맞춤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의 채용과 현장 체험 및 연수, 초빙 강의, 설비·기자재 활용 등 기능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 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우듬지팜(주)의 대표이사 강성민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등 체험형 교육지원을 통해 식품 분석 분야와 스마트팜 관련 분야의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교장 이병대는 “산학협력 업무 협약으로 학생들에게 더 나은 취업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뛰고 있다.”라면서 학교 안에서의 교육활동 못지않은 업무 협약의 성과를 피력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