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교육지원청-진로진학 상담 교실

충청남도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흥주)은 2021. 6. 12.(토) 09:30~15:20 부여여자고등학교에서 1학년 학생 중 희망하는 30가족(학생·학부모)을 대상으로 6명의 진로진학 전문 강사진이 5회에 걸쳐 1:1 맞춤형으로 상담하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진로 진학 상담 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진로 진학 상담 교실에서는 학교 현장으로 찾아가서 1:1 맞춤형 진학 안내 솔루션을 제공, 고교학점제와 선택 중심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학교생활 설계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에 대해 진로 진학 전문 최고의 강사진이 모여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고등학교 생활을 계획하고 1학년부터 진로를 설계해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여여자고등학교 교장(김동현)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선택교과 선정과 앞으로 3년간 설계를 위해 교육과정을 들여다보며 전문가와 함께 1:1 컨설팅을 함으로써 계획적이고 자신감이 넘치는 학교생활을 할 것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부여여자고등학교 박○○ 학생의 학부모는 “이번 기회를 통해 내 자녀의 고등학교 교육과정, 선택교과에 대한 이해, 학교생활을 조금은 알 수 있었으며,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진로진학의 답답한 문을 조금씩 조금씩 열어갈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부여교육지원청 교육과장(구기남)은 1학년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고민과 선택교과에 대한 고민이 이번 기회에 조금이라도 해결되었으면 하고, 진학상담 지원과,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진로진학 상담 교실의 확장 계획을 말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