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제중 수학동아리활동

부여 백제중학교(교장 이존석)는 2학기 학생자치회를 책임지고 이끌어갈 학급임원(학급회장, 학급부회장) 선출하여 이존석 교장이 임명장을 전달하였다. 임명장 전달식을 통해 행복한 학교, 건강한 학교, 꿈과 끼가 넘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임원들이 해야 할 역할을 강조하였고 아울러 모든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함께 하는 의지를 다질 것을 역설하였다.

또한 9월 7일(화)부터 2학기 방과후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 19가 지속되면서 학생들의 기초실력 향상과 특기적성 계발에 어려움이 있음을 알고 방역 속 방과후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예체능 등을 통한 소질·적성·진로 계발, 교과의 심화·보충 등 다양한 사교육 수요를 흡수·대체하여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학생 중심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 경험 제공을 통해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운영되고있다.

그리고 2학기 상담주간 운영계획을 세워 실시하고 있다. 새 학기 학생의 적응력 향상을 위한 학생 및 학부모 상담서비스 제공의 필요성과 맞춤식 상담 서비스 활동으로 학교폭력 등 다양한 위기 상황 사전 예방, 그리고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 해소 및 가정과 연계한 바른 품성 함양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백제중 이존석 교장은 “여러 행사들이 차분하지만 역동적으로 진행되면서 마스크 안으로 보이는 학생들의 행복을 볼 수 있어 매우 고무적이다. 더불어 사는 세상을 경험하는 것이 인성교육의 바탕이라는 점을 생각할 때 매우 의미가 있는 2학기가 시작되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