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식품마이스터고 식품산업 현장교육

충청남도 부여군의 한국식품마이스터고는 2주에 걸쳐 대전에 있는 한국식품정보원과 교내에서 식품산업 현장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2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8월 30일부터 시작해 학급별로 3기로 나뉘어 실시되었는데 식품 법규 관련 온라인 정보 활용방안, 식품 현장 품질 관리, 제조 현장 식품 가공 장비, 식품위생 안전에 대한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건·습식 가공 실습, 가공식품 결과 분석 및 제품개발 실습, HPLC 기기분석 실습, HACCP과 연계된 식품 공정 일지 작성 등의 교육을 하였다.

학생들은 착즙 음료와 환, 과립 등 건강 기능성 가공식품 실습으로 학교에서 실제로 경험하기 힘들었던 제조 공정을 수행하며 실제 산업 현장의 감각을 경험해보는 기회를 얻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김○○(2학년)는 “이번 현장 교육으로 식품산업의 최신 경향을 알 수 있었고, 한국식품연구원에서 현장감 있는 장비 운용 실습으로 식품 제조 공정과 품질 관리 직무를 담당할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식품마이스터고 이병대 교장은 “2학년 학생들이 이번 식품산업 현장 교육을 통해서 식품산업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취업 진로에 대한 목표를 구체화하길 바란다.”라는 말로 학생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