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상반기 정기회의 장면

부여군 외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영달, 김영준)는 지난3일 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2년 상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특화사업으로 추진될 2022년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사업 선정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우선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으로 욕실적정 온도 유지를 통해 세면 및 목욕 등 위생관리 여건을 개선하는 ‘동절기 욕실 난방기 설치 지원 사업’과 저소득 어려운 아동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새싹 꿈나무 아동 책상 교체 및 학용품 지원사업’이 선정됐다. 지정기탁사업으로는 보행 및 낙상 위험 등 생활환경 속 위험요소를 살피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거동불편 장애인 및 어르신 맞춤형 안전손잡이 지원 사업’이 선정됐다.

아울러 2022년 외산면 신규시책으로 추진 중인‘희망드림 착한나눔 캠페인’과‘외산 희망 빛드림 사업’에 대해서도 함께 공유하며 관내 저소득층에 대한 복지관심도를 높이자는 데 뜻을 모았다.

김영준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협의체 위원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들에게 기회를 줄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공공위원장 강영달 외산면장은 “2022년 신규 진행하는 특화사업들에 대해 협의체 위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행복한 외산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