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군 공익활동지원센터 공익기자단 포스터

(재)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공익활동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오는 30일까지 관내 공익활동 단체의 현황과 소식을 취재해 널리 알리기 위한 공익기자단을 모집한다.

센터는 올해 관내 공익활동 단체가 더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군민들이 공익활동에 관심을 지니고 참여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공익활동에 관심이 있고 적극적인 취재 활동이 가능하다면 누구나 공익기자단에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공익기자단은 관내 공익단체 인터뷰 및 센터와 관련된 행사 등 공익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직접 취재해 센터 공식 블로그와 개인 SNS에 소개하고 홍보 콘텐츠도 발굴한다. 활동기간은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총 4개월간이다.

활동비(월 최대 5만원)가 지급되며, 기자단 활동에 필요한 기본교육이 무료로 제공된다. 모집인원은 10명 이내다.

지원 희망자는 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 또는 이메일(gongik_buyeo@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여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와 (재)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장종익 대표는 “이번 기자단 운영은 부여군 내에서 진행되는 공익활동과 단체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사람이 공익활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