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하반기 통학차량 운전자 안전교육 모습 (사진 부여교육지원청 제공)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설)은 지난 8일(금) 부여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치원(사립유치원 포함)·초등학교·중학교·사립학원 통학차량 운전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부여 관내 모든 통학버스 운전자를 대상으로 최근 빈번해지고 있는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며, 어린이 승·하차안전과 어린이 특별보호 등에 대해 교통안전교육을 시행함과 동시에 교통질서의식 제고와 교통사고 예방 등 운전자 인식개선을 위해 실시됐다.

이날 안전교육은 도로교통공단 이경은 교수(충청남도 교통연수원 전임강사)의 통학차량 동승자 안전교육, 교통안전수칙 준수사항, 위험예측 방어운전 등 사례를 곁들인 자세한 설명을 통해 이루어졌다. 이날 교육 참석자들은 “사고사례에 대해 들으며 교통사고의 위험성에 새삼 놀랐고,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교통법규 및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사고예방에 각별히 주의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종원 행정과장은 “최근 통학차량 안전사고가 점차 늘어나는 데 이럴 때 일수록 운전자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며, “준법정신을 지키고 항상 방어운전 하며,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해 달라”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