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효요양원, ‘백수연(白壽宴)’ 잔치행사 장면

부여군 석성면에 위치한 부여효요양원(원장 이순자)은 지난 9일(토) 오전 10시 30분부터 2층 행사장에서 올해로 99세이신 입소어르신의 ‘백수연(白壽宴)’ 잔치행사를 가졌다.

100세에서 1살 모자라는 99세에 베푸는 잔치를 뜻하는 ‘백수연(白壽宴)’ 잔치행사는 요양원 어르신들과 보호자를 비롯해 요양원 관계자들이 참석해 올해 99번째 생신을 맞은 안OO어르신의 만수무강을 기원 드렸다.

▲ 부여효요양원, ‘백수연(白壽宴)’ 잔치행사 장면
▲ 부여효요양원, ‘백수연(白壽宴)’ 잔치행사 축하공연 장면
▲ 부여효요양원, ‘백수연(白壽宴)’ 잔치행사 어르신보호자 축하공연 장면

이날 행사는 굿뜨래가수 장소미의 사회와 축하노래공연으로 시작해 △‘백수연(白壽宴)’ 기념 케이크커팅 및 기념사진촬영 △요양원 어르신 노래마당 △어르신보호자 축하공연 △부여효요양원 이순자 원장을 비롯한 직원 축하공연으로 순으로 진행됐으며, 어르신 및 보호자와 직원이 모두 함께 어울려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 부여효요양원, ‘백수연(白壽宴)’ 잔치행사 장면
▲ 부여효요양원, ‘백수연(白壽宴)’ 잔치행사 - 이순자 원장 인사말 장면

이순자 원장은 “백세시대라는 말은 많이 했지만 이렇게 100세의 어르신을 모시고 뜻 깊은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뜻 깊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가질 수 있도록 어르신들을 위한 케어와 발전에 힘쓰는 요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부여효요양원은 의료·간호·케어서비스, 여가프로그램(신체/예술/치매예방)을 통해 어르신들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또한 부여효요양원은 충청남도 부여군 석성면 왕릉로 773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소 및 상담문의는 041-834-7114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