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직자 고충민원 처리 역량강화 교육 장면 (사진 부여군 제공)

부여군은 지난 24일 국립부여박물관 사비마루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충민원처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복잡하고 다양하게 발생하는 각종 분쟁민원과 고충민원 해결을 위한 사례중심 교육으로 민원의 신속한 해결능력 향상과 갈등해소 관리 등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공직자 고충민원 처리 역량강화 교육 장면 (사진 부여군 제공)

특히 현장 업무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고질적·반복적 민원도 날로 늘어남에 따라 공직자의 고질민원 응대요령 및 행정 편의 제공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아울러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투 운동 등 각종 공익신고와 부여군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익명제보시스템을 강조하고, 제보자에 대한 익명성 보장과 내·외부적 문제점에 대한 개선안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 공직자 고충민원 처리 역량강화 교육 장면 (사진 부여군 제공)

이날 교육에 참석한 고충민원 담당 공무원들은 “실무에 적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으며, 이윤병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역량교육을 통해 고충민원 해결 능력을 갖추어 신속․공정한 업무처리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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