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6월 6일 12:10부터 13:20까지 부여군수선거의 후보자토론회를 TJB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직선거법」 제82조의2 제4항에 따라 부여군수선거 후보자토론회에는 박정현(더불어민주당), 이용우(자유한국당) 총 2명의 후보자가 참석한다.

부여군수선거 후보자토론회는 (“지역축제 활성화 및 관광 인프라 확충 방안”, “인구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고령화 사회에서의 노인복지 대책”)을 주제로 정순오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토론주제는 여론조사 및 유권자 주제‧질문 공모,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우리 동네 공약 지도’를 통해 수집한 의제 중 부여군선거방송토론위 위원회의 의결을 통해 선정되었다.

특히, 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방송일에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를 위해 모바일과 인터넷(tv.debates.go.kr, 유튜브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을 통해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할 수 있는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유권자는 언제 어디서든 우리 지역에서 실시된 후보자토론회를 확인할 수 있다.

부여군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이번 지방선거 후보자토론회를 통해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과 합리적인 선택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