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아놀이방에서 독서하고 있는 이용자 모습 (사진 부여군 제공)

폭염 속 더위를 피해 홍산공공도서관에 많은 이용자들이 찾아오고 있다.

홍산공공도서관은 부여군민뿐 아니라 도서관 주변 생활권에 포함된 사람들도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해 이용자층이 넓다. 특히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이용자들도 자유롭게 자료실이나 정보열람실을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독서·평생 프로그램도 참여가 가능해 이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대부분 이용자들은 혼자 또는 친구들과 도서관을 방문하기도 하지만 모든 가족들이 다 같이 책을 읽고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도 한다.

도서관에서는 최적의 독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7월 올해 신간도서와 희망도서를 비치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졌다. 또한 지역 내 복합문화공간이 되기 위해 이용자들의 도서열람과 함께 영화상영, 프로그램 참여 등 여러 방면으로 문화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8월에도 다양한 배울거리, 들을거리가 개설됐는데, 여름학기 프로그램으로 미술치료, 천염염색, POP, 여름독서교실이 진행된다.

또 도서관 길위의 인문학 ‘익숙함과 낯섦의 사이’라는 주제로 1차시 ‘내 마음 그림책으로 들여다보기’를 8월 한달간 진행한다. 작가들의 특강과 부여송정그림책마을, 금산지구별그림책마을을 탐방하며 그림책에 대해 깊게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도서관 이용사항이나 프로그램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여군청 홈페이지나 홍산공공도서관 페이스북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