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는 인생이다' 책 표지

경기도 이천에서 독서로 행복을 꾸리고 있는 오세주 시인의 독서에세이 『독서는 인생이다』(출판이안, 13,800원)가 발간되었다.

이 책에는 저자와 함께 독서를 즐기는 아이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독서를 즐기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독서를 인생 자체로 받아 들였을 때 얻을 수 있는 독서의 즐거움과 유용성을 제시해 준다.

첫장을 넘길 때부터 독서를 즐기는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모습을 접하다 보면, 독자 스스로 독서 그 자체가 인생인 길에 들어서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오세주는 독서상담 전문가로 이천에서 독서교실을 운영하며 아이들에게 논술과 글쓰기를 가르치고 있다. 2016년에 소통과 힐링의 시집 <아내가 웃고 있다>를 발간한 시인이자 동시작가로 더불어 사는 세상의 아름다움을 노래하는 천생시인의 길을 걷고 있다. 그의 시집은 미국에서 번역본으로 나와 국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 시인 오세주

한편, 『독서는 인생이다』는 출판이안에서 ‘AI시대를 여는 기획특선’을 마련한 책이다. 서두에는 중앙대학교 교수 이승하 시인과 <너는 눈부시지만 나는 눈물겹다>로 150만 독자의 심금을 울린 우리 시대의 최고 서정시인 이정하 시인과 오세주 시인의 첫시집 <아내가 웃고 있다>의 미국 번역본을 출간한 미국 미주리뱁티스트대학교 영문학 및 문예창작학 교수 한재남 박사 등의 추천사가 상재되어 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