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교육지원청 유치원 역량강화 워크숍 및 문화체험 모습 (사진 부여교육지원청 제공)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설)은 지난 23일(금) 부여 관내 유치원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2018 유치원 교원 역량강화 워크숍 및 문화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유치원 교원들의 사기진작 및 전문적 역량 함양은 물론 타 시․도의 우수한 교육환경을 견학하고, 문화체험을 통해 풍부한 감성을 나누기 위해 실시됐다.

먼저, 단설유치원으로서는 전국 최대의 시설과 규모를 자랑하는 천안버들유치원(원장 김경희)을 견학하여, 유치원 교육환경과 유아 예절교육 및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실질적인 사례를 듣고 다양한 교육자료를 공유할 수 있었다.

▲ 부여교육지원청 유치원 역량강화 워크숍 및 문화체험 모습 (사진 부여교육지원청 제공)

다음으로 병설유치원이 많은 부여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벤치마킹 할 수 있는 천안불무초 병설유치원(원장 이후배)을 견학하였다. 선생님들은 초등학교와 융합하여 진행할 수 있는 다채롭고 창의적인 교육프로그램 및 시설활용 방안 등에 대해 많은 부분을 공감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프랑스 극작가 빅토르 위고의 작품을 뮤지컬로 제작한 세계적인 뮤지컬 ‘노트르담드 파리’ 를 관람하였다. 선생님들은 작품 속 등장인물의 사랑과 갈등을 간접체험하고 뮤지컬이라는 장르가 주는 재미를 만끽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연수를 통해 부여 관내 유치원 교원들의 전문성을 높이는 역량강화는 물론 문화적 감수성이 고양되었으며, 서로 공유한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여 향후 유아들의 교육적 성장과 발달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