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강초등학교(교장 전남순)은 지난 11일(목) “2019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전문성 신장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2019학년도 새로 구성된 운영위원에게 학교운영위원의 역할 및 권한과 청렴금지법 관련 사항을 전달하기 위해 실시됐다.

연수 내용은 운영위원이 먼저 해야 할 일, 학사일정등 주요 심의사항, 지위남용 거래 금지 및 불법찬조금품 근절 교육등 다양성 있는 내용으로 진행 되었고, 참석한 의원들의 높은 호응 속에 내실있는 연수로 진행됐다.

연수에 이어, 전남순 교장은 학교의 이모저모 현안에 대한 소통으로 교육 주요 이슈인 일제 잔재 청산 관련한 교가 개정, 2018년 신축한 다목적강당 시설사용의 지역 수요자 급증에 따른 환영 소감등을 전하였고, 운영위원과 학교 내.외 시설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갖고, 올해 증축 완공된 급식실에서 『학교급식 체험의 날』 일환으로 맛있는 중식을 즐기는 시간으로 마무리 되었다.

임안순 지역위원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식사도 행복했고, 매일 다목적강당을 찾는 지역민들을 보면서 마을의 활력을 느낄 수 있었으며, 운영위원 연수와 안건 심의 제안 등에 수고해 주신 교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하며 움트는 새봄처럼 백강 교육도 더욱 알차게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순 교장은 “일년동안 우리 학생들을 위해 많은 관심과 노력으로 애써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백강교육은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소중한 교육가족인 학교운영위원과 항상 소통하고 함께 만들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