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교육지원청, 학부모 사업설명회 진행 모습 (사진 부여교육지원청 제공)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윤학중)은 지난 12일(금) 부여교육지원청에서 부여군 유·초·중·고등학교 학부모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부여학부모지원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부여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학부모지원센터의 사업을 각 급 학교 회장단과 임원들에게 연수함으로써 교육지원청의 부여군 학부모에 대한 지원사업을 알리고 학부모들과 교육공동체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부여학부모지원사업 소개을 필두로 2018 학부모학교참여활성화 부문에서 교육부장관상을 받은 태안지역 학부모회 연합회 대표를 초대하여 학부모회의 활동을 소개받고 연합학부모회의 구성과 조직,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부여학부모지원센터는 학부모자녀교육역랑강화로 맞춤형 학부모교실,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초,중등 예비학부모교실, 부모-자녀 소통공감 캠프, 아버지캠프, 지역행사와 연계한 밥상머리교육 캠페인 등 자녀교육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학부모 학교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학부모학교참여지원사업과 학부모학습공동체를 지원한다. 이는 학부모가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 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단위학교 학부모회를 지원하기 위함이다.

부여교육지원청은 학부모의 자녀교육역량강화를 위한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 지원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혔다. <문의:부여학부모지원센터 T041-830-8273>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