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식품마이스터고 나비여행봉사활동 실시 모습(사진 부여교육지원청 제공)

한국식품마이스터고(교장대행 김훈선)는 지난 6월 15일(토) ‘나비여행’ 봉사동아리 학생들이 삼신보육원 방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나비여행’ 동아리(회장 2학년 이세희)는 나눔을 통한 비전을 찾는 봉사 동아리로 주말기숙사를 운영하여 학교에 남아있는 주간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동아리이다.

이날 주말기숙사 오전 프로그램을 마친 학생 18명은 부여군 석성면에 위치한 삼신보육원을 방문하여 유치원, 초등학생들과 함께 우산꾸미기, 종이접기 ,이야기 나누기 활동 등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미리 준비한 재료들을 이용하여 스티커를 같이 만들어 붙이고 예쁜 그림을 그려 넣는 활동을 도와주어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우산을 만들었다. 또한 그림그리기에 흥미가 없는 학생들을 위해서 준비한 종이접기는 여러 학생들의 관심 속에 즐겁게 진행되었다.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진행한 동아리 회장 이세희(여) 학생은 ‘비가 많이 오는 여름에 오늘 만든 투명우산을 들고 다니는 학생들을 상상하니 뿌듯해져 다음기회에 또 방문하고 싶다. 그리고 주말기숙사로 피곤함에도 많이 참여해준 동아리 회원들에게도 감사하다’ 며 앞으로도 ‘나비여행’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