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정보고 미래핵심역량 강화캠프 모습 (사진 부여교육지원청 제공)

부여정보고등학교(교장 김영칠)는 “학생 자아존중감과 전문역량을 갖춘 행복한 미래인재 육성”의 교육목표를 달성하고, 충남 핵심역량과 참학력 실현을 위한 학생중심 캠핑캠프 행사를 개최했다.

7월5일~6일(1박2일)간 부여 굿뜨래웰빙마을 글램핑장에서 학생회 임원과 학생자율동아리 회원, 그리고 희망자 학생, 교원 등 총 27명을 대상으로 7개 분임으로 편성하여 학생들의 핵심역량과 자존감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주요 활동 내용은 △학생자존감 형성하기 △핵심역량 강화 프로그램 △학생역할과 교육활동 참여 △신입생 홍보 방법 등을 브레인라이팅과 브레인스토밍 진행 방식으로 유의미하게 캠핑 캠프 활동을 실시했다.

본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에서 학생중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 주어 감사하며, 자신과 주변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부여정보고등학교는 교육부의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 사업 프로그램-매직(magic)사업”에 선정되어 3년간 매년 1.5억 원 정도를 지원받아 학생과 학부고, 교직원이 행복한 매력적인 학교를 만들고자 전교직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헌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교장(김영칠)선생님은 품격을 갖추고 꿈과 끼를 키우는 자아존중감이 높은 학생,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며 전문성과 학생애가 가득한 교사, 자율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합리적인 교실지원 행정을 추구하고자 하는 경영방침으로 교육가족에게 감동을 주는 학교운영으로 학교발전의 자양분이 되고자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