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규암초 늘푸른 나무 환경교육 진행모습

규암초(교장 정희순)는 8일(화), 1-3학년들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늘푸른 나무’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체험활동은 비영리민간단체인 ‘늘푸른 나무’와 연계하여 1-2학년은 학급별 학급개입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3학년은 환경특강을 진행하였다.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학급개입 프로그램은 바다생물과 쓰레기, 우리와의 관계 등에 대한 환경오염문제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으로 학생들은 쓰레기 분리수거 및 재활용하는 방법을 낚시게임을 통해 즐겁게 이해하였다. 또한,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환경특강에서 학생들은 기후 변화, 온난화로 인한 피해에 대해 배우고 저탄소 실천 서약서를 작성하여 환경보호를 다짐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규암초 늘푸른 나무 환경교육 진행모습

환경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분리수거에 대해 정확히 몰랐는데 게임을 통해 배우니 너무 재미있었고, 잘 알게 되었다. 집에 가서도 엄마를 도와 분리수거를 열심히 하겠다.”며 다짐하였고, 또 다른 학생은 “기후변화와 온난화로 인한 피해 자료를 보고 너무 놀랐다. 서약서를 작성한 것처럼 급식을 남기지 않고, 물을 아껴쓰는 등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노력해서 환경오염을 줄이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더 이상 지구가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인지하고, 스스로 환경을 지키기 위해 작지만 사소한 것부터 결정하고 노력하는 실천적 활동을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