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식품마이스터고 식품명장 경북식품바이오연구원 실무교육 모습

한국식품마이스터고(교장 이병대)는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경북 안동시 소재)에서 11월 12일부터 11월 14일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바이오 식품가공 실무교육을 2학년 53명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바이오 식품가공 현장 실무교육으로 음료제조실습, 추출․농축․혼합․액상스틱실습, 제형실습 및 현장 문제해결을 위한 Cap-Stone Design 등의 실습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함으로써 바이오식품 가공과 관련한 현장실무능력 향상에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 한국식품마이스터고 식품명장 경북식품바이오연구원 실무교육 모습

바이오식품가공교육에 참가한 2학년 이예주 학생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의 최신 시설을 이용한 현장 실무 교육을 통해서 식품제조공정관리에 자신감이 생겼고, 글로벌 식품산업 명장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교육은 경북 안동에 위치한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과의 MOU를 통해 3년째 지속해온 교육으로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가 국내 유일의 식품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로서 식품분야 전문가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병대 교장은 “식품분야 실무능력 향상 및 현장 적응력이 필요한 2학년 학생들이 글로벌 식품산업의 명장이 될 수 있도록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