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국립부여박물관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은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계층이 관심을 갖고 박물관을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10월 22일(목) 오후에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 준비생을 위한 ‘큰별쌤의 야밤비밀과외-한능검편’ 영상 콘텐츠가 공개된다.

영상에서는 학생들에게 ‘믿고 듣는 큰별쌤’이라는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최태성’ 한국사 인기 강사가 기출문제 소개 길잡이 역할을 해준다. 한능검에 자주 나왔던 청동기 시대 유물, 백제금동대향로, 서산 용현리 마애여래삼존상 등 7문제를 선별하여 국립부여박물관 전시품과 함께 소개하고 설명해 준다.

▲ 사진제공=국립부여박물관
▲ 사진제공=국립부여박물관

다양한 박물관 감상법이 있지만 한능검 준비생이라면 국립부여박물관을 방문하기 전 기출문제를 직접 풀어보고, 시험에 자주 나오는 유물을 중심으로 관람한다면 문화재 감상과 한능검 대비까지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한능검 준비생 중 짧은 시간 내에 선사, 백제, 부여 관련 기출문제를 정리하고 싶다면 이 영상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큰별쌤의 야밤비밀과외’ 영상은 국립부여박물관 유튜브 및 누리집 온라인 교육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상 속 기출 문제지도 국립부여박물관 누리집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11월 중순에는 수능 준비생을 위한 ‘큰별쌤의 야밤비밀과외-수능편’도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