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교육지원청-진로컨설팅 인증제 설명회

충청남도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흥주)은 2021. 4. 7.(수) 10:00~12:00 부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부여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교육 기부 진로 체험 인증기관 컨설팅을 하였다. 이번 인증 관련 컨설팅에는 교육부, 대한 상공회의소 인증사무국 관계자와 충청남도교육청 장학관, 지역 공공기관 체험처 7곳과 민관기관 체험처 4곳 등 11곳이 참여하여 진로 체험 지원을 위한 방안 등을 협의하였다.

이번 컨설팅에는 부여군청, 사적관리소, 농업기술센터, 소방서, 워터웨이플러스금강문화관, 국립부여박물관, 부여기와마을, 청안원예협동조합, 전통문화연구소, 유스더유스가 참여하였으며, 내용은 부여지역 진로 체험처 운영의 어려움, 여성가족부, 농림수산부 등 타 기관과의 연계 운영 방안, 교육 기부 진로 체험 인증제 신청 절차, 진로체험플랫폼 꿈길 운영 방안 등을 협의하며 부여의 특색있는 진로 체험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다.

진로 체험처인 부여기와 마을 관계자는 교육 기부 진로 체험기관 인증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방안 중 타 기관과 연계가 우선되어야 함과 학생과 교육을 위한 체험처의 열정이 필요하다 말하였다.

이흥주 교육장은 “진로 체험기관 인증을 통해 공신력 있는 체험처가 부여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 체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진로 체험처와 학교를 연계하고 부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