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농산물 교육장면

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성태)는 지난 27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고자하는 농업인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농식품인증관리원 본부장 정영철 강사로부터 농산물우수관리 기준과 인증제도, 농약 안전사용기술에 대해 2시간동안 진행되었다.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이후 상반기 교육일정은 6월 3일 진행한다.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고자 하거나, 농산물우수관리 기준에 따라 농산물을 생산 또는 관리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2년에 1회 기본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또한 농장 및 작업장 내 공동작업자가 함께 교육내용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한 교육 참석자는 “고품질 안전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가 점점 증가되는 추세로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하는데 오늘 교육 수강으로 GAP인증 농산물 생산 농업인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신뢰하며 찾을 수 있는 부여 굿뜨래농산물 생산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참석 소감을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친환경 및 안전 농산물 생산을 이끌어 갈 농업인 육성을 위해 이후에도 지속적인 교육으로 농산물우수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