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정초 한글 사랑의 날 퀴즈

마정초등학교(교장 조성철)는 학생들이 우리말에 관심을 가지고 우리말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도록 매월 9일 한글 사랑의 날을 진행하고 있다. 9월에도 한글 사랑의 날을 맞아 교내 우리말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우리말 퀴즈대회는 한글창제 575돌, 가갸날 등 한글 관련 기본 상식을 테스트하고 오뎅, 빵꾸 등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용되는 일본어의 바른말을 찾으며 자연스럽게 올바른 우리말을 익힐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학생들이 개인 태블릿을 이용하여 온라인 퀴즈방에 입장한 후 문제를 풀고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고학년 학생들은 정답을 모르는 저학년 학생이 답을 맞힐 수 있게 앞 글자를 알려주거나 연상단어를 힌트로 주며 즐겁게 대회에 임하였다. 가장 많은 정답을 맞힌 문○○ 학생은 “바른말 찾기가 헷갈리고 어려운 것도 있었지만 올바른 우리말을 많이 알고 있는 것 같아 뿌듯했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우리말 엽전을 획득할 수 있는데, 연말에 개인이 원하는 물건이나 간식으로 교환할 수 있어 우리말 공부에 흥미를 더하고 있다. 줄임말, 신조어가 더 편한 학생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말에 관심을 가지고 즐겁게 공부하길 바라며 2학기 한글왕 자리를 누가 차지하게 될지 기대가 된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