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교육청 고교학점제 설명회

부여교육지원청은 10월 22일(금), 25일(월) 이틀에 걸쳐서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교원과 학부모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정책이해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적 시행을 앞두고 교원과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의 이해를 통해 원활하고 안정적인 단계적 고교학점제 시행을 위해 마련되었다.

고교학점제는 학생들이 진로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이수하고 누적 학점이 기준에 도달하면 졸업을 인정받는 제도이다. 고교학점제 설명회 강사는 고교학점제의 도입은 학교의 선택이 아닌 ‘학생의 선택’을 위한 교육시스템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이 자기 주도적으로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파악하고 탐색하며 꿈을 키워가는 역량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고교학점제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 중 한 명은 질의응답 시간에 공통과목과 일반선택과목의 평가 방법과 소인수 학생이 선택한 교과가 미개설되었을 때의 대책을 질문하는 등 고교학점제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흥주 교육장은 “2025년 전면 실시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준비를 촘촘히 하여 공동 교육과정과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 등 다양한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