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약식
▲ 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약식

부여군 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추현길, 김영준)는 최근 민간자원을 발굴하고 참여와 나눔의 복지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 관내 6개 참여업소와「희망드림 착한나눔 캠페인」협약식을 가졌다.

「희망드림 착한나눔 캠페인」은 개인 및 사업장에서 음식·생필품을 후원받아 어려운 이웃 발굴 및 서비스를 연계하는 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수시책사업으로 매주 1회 5가구 이상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2년도 3월 12개소 업소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57회 후원을 받아 295가구에 서비스를 연계했다. 우리 고장 어려운 이웃들에게 이웃사랑 실천을 통하여 지역주민의 자부심 및 애향심을 높이는 의미있는 사업으로 참여업소를 추가 발굴하여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는 △푸드런치킨 △금반향 △외산가든 △소야가든 △등나무호프 △옛날통닭 6개소가 참여했다.

참여업체 A 대표는 “외산면에서 가게를 운영하며 지역주민들에게 받은 것이 많아 감사했고 이웃들에게 돌려드리고 싶었다”며 “이번 기회에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드리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추현길 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선뜻 나눔을 실천해 주신 각 참여업체 대표님들께 감사드린다”며 “후원해주신 물품은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을 비롯한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