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배)은 7일(목) 오후 관내 유치원 원장 및 초․중․고 학교장을 대상으로 2학기 주요업무 설명 및 청렴연수를 실시하였다.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배움자리는 청렴한 학교문화는 학교장으로부터 시작된다는 인식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도교육청 청렴윤리팀 이정희 장학관의 강의로 진행된 연수는 △학교 교직원이 지켜야하는 공무원행동강령 및 각종 법률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고, △부정 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의 자세한 사례를 들어 현장에서 실천하기 쉽도록 하였으며, △단위학교가 지켜야 할 각종 지침 등을 설명하였다.

또한 부여교육지원청 2학기 주요업무 추진계획으로 학교와 함께 진행하게 될 2023 부여환경교육한마당, 부여행복교육지구교육박람회 등의 사업에 대해 안내하였고, 신학기 학교현장의 안정된 학사운영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산중학교 교장(강준규)은 “학교장으로서 알아야 할 각종 법령과 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주요업무 설명을 통해 2학기에 진행되는 각종 사업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배 교육장은“청렴한 학교문화 조성은 학교장의 관심과 배려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당부하고,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통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학교현장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