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이사장 소명수, 이하 재단)가 아미골 마을학교 아이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외산면 가족영화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2023년 시군역량강화사업’ 완료지구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번 영화제는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지어진 시설물을 제대로 활용하고 주민을 대상으로 한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외산면 문화복지센터의 활성화 프로그램은 사전 워크숍을 통한 주민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선정했다. 군과 재단, 지역주민 및 아미골 마을학교 관계자가 함께 모여 논의한 결과, 아이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영화제’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영화제는 지난 10월 31일(화) 외산면 문화복지센터 앞 다목적광장에서 전문 마술사의 마술공연으로 시작했다. 이어 인기 만화영화 주제가를 연주하는 버스킹과 함께 가족 모두가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영화를 상영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아이들과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아미골 마을학교 교사들과 준공지구 운영주체, 마을 주민들이 모여 아이들 간식 등의 먹거리와 가족영화제 홍보 등 행사 전반을 주민 스스로 준비하며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성숙한 모습을 보였다.

한편, 재단은 외산면 외에도 홍산면(탁구/당구 교습), 양화면(오카리나, 요리, 스마트폰 활용)에도 준공지구 활성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지역개발사업 준공지구 활성화 프로그램 관련 문의사항은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마을만들기지원센터 (☎041-837-144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